PHP3 Installation Guide for Windows

번역: 황원희 (http://w3.to/regina)

이 설치 안내서는 여러분에게 PHP3를 Windows 9x/NT 웹서버에서 설치하고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안내서는 Bob Silva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가장 최신의 개정판은 http://www.umesd.k12.or.us/php/win32install.html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안내서는 다음과 같은 웹서버를 대상으로 합니다.

Personal Web Server (Newest version recommended)

Internet Information Server 3 or 4

Apache 1.3.x

Omni HTTPd 2.0b1


PHP3에서의 설정의 변경

모든 모듈은 'php3_'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You will need to change your php3.ini file and/or any scripts loading extensions with the dl() function (or you could always remove the 'php3_' prefix). 이것은 php modules과 다른 라이브러리간의 혼란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ChangeLogFAQ, 최신의 문서들은 공식 PHP 웹사이트와 이들의 미러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설치 과정

웹 서버의 종류와 관계없이 다음의 설치 과정들이 완료되어야 한다.


Windows 95/98/NT와 PWS/IIS 3

이 서버들에서의 설정은 배포판의 INF 파일(php_iis_reg.inf)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여러분은 이 파일을 수정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PHP 설치 디렉토리와 확장 내용들을 설정할 수 있다. 만약 수동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주의 : 이 과정은 윈도우의 resistry를 직접 다룹니다. 하나의 실수가 여러분의 시스템 전체를 불안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registry를 편집하기 전에 반드시 편집 전의 registry를 백업해 놓을 것. PHP 개발팀은 어떠한 registry의 파손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만약 registry에 손상이 갈 경우 OS를 새로 깔기 전에는 부팅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PWS와 IIS 3 사용자들은 현재 완전한 운영중인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IIS 3 사용자들은 Steven Genusa가 작성한 스크립트 맵을 설정하는 매력적인 too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NT와 IIS 4

PHP3를 IIS 4가 운영중인 NT Server에 설치하려면 다음 과정을 따른다.


Windows 9x/NT와 Apache 1.3.x

Apache를 PHP CGI binary와 함께 실행하도록 설정하려면 srm.conf이나 httpd.conf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야 한다.

비록 Apache하에서 PHP의 설정이 약간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이 설정은 초보자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쉽다. 여기에 나온 것 이상의 설정 지시자는 Apache Docs를 참조하도록 하자.

To use the source code highlighting feature, simply create a PHP script file and stick this code in: . Substitute original_php_script.php3 with the name of the file you wish to show the source of. (this is only one way of doing it).

Note: Win-Apache에서 "c:\directory\file.ext"와 같이 path에 사용되는 모든 백슬래시(\)는 일반 슬래시(/)로 바꿔야 합니다.


Windows에서 Omni HTTPd 2.0b1

이 설정은 매우 쉬운 편이다.

Step 1: Omni server를 설치한다.

Step 2: system tray의 푸른색 OmniHTTPd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Properties(등록정보)를 선택한다.

Step 3: Web Server Global Settings을 클릭한다.

Step 4: 'External' 탭에서 다음을 입력한다. : virtual = .php3 | actual = c:\path-to-php-dir\php.exe

Step 5: Mime 탭에서 다음을 입력한다. : virtual = wwwserver/stdcgi | actual = .php3

Step 6: OK를 클릭한다.

PHP의 모든 확장자에 대해 steps 2 - 6을 반복한다.


PHP Modules

Table 3-1. PHP Modules

php3_calendar.dll

Calendar conversion functions

php3_crypt.dll

Crypt functions

php3_dbase.dll

DBase functions

php3_dbm.dll

GDBM emulation via Berkely DB2 library

php3_filepro.dll

READ ONLY access to filepro databases

php3_gd.dll

GD Library functions for gif manipulation

php3_hyperwave.dll

HyperWave functions

php3_imap4r2.dll

IMAP 4 functions

php3_ldap.dll

LDAP functions

php3_msql1.dll

mSQL 1 client

php3_msql2.dll

mSQL 2 client

php3_mssql.dll

MSSQL client (requires MSSQL DB-Libraries)

php3_mysql.dll

MySQL functions

php3_nsmail.dll

Netscape mail functions

php3_oci73.dll

Oracle functions

php3_snmp.dll

SNMP get and walk functions (NT only!)

php3_zlib.dll

ZLib fun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