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차례

5. 어떻게 동작하는가?

Leafnode는 인터넷이나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 할 수 있는 "실제" NNTP 서버입니다. 유즈넷 클라이언트를 사용해서 어떤 뉴스 그룹에 들어갈 때,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Leafnode에게 정보를 보내고 그 작업을 요구 합니다. 만약 그 그룹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Leafnode는 그 그룹 이름으로 /var/spool/news/interesting.groups 에 빈 파일을 만들 것입니다. 다음번 fetch 프로그램을 실행 할 때 그 그룹의 메시지들은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만약 어떤 그룹에 한동안 읽혀지지 않았다면, Leafnode는 /var/spool/news/interesting.groups 에서 그 그룹의 이름으로된 파일을 삭제 할 것이고 글들을 다운로드 하는 것을 중단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실수로 용량이 큰 어떤 그룹에 가입했을때 그 그룹의 글들을 다운로드 받지 않게 하려면 수동으로 뉴스 그룹 파일을 지우세요.

당신에게 일주일로는 부족합니까? 당신은 3일정도의 휴가동안에도 뉴스 글들을 얻길 원할껍니다. 불행하게도 Leafnode에는 이런 것을 위한 옵션이 없습니다. 하지만 leafnode.h 파일을 편집 한 후 재 컴파일 해보세요. #define 으로 정의된 TIMEOUT_LONG과 TIMEOUT_LONG를 초 단위로 설정하세요. 다른 간단한 해결책은 크론 작업에 "touch /var/spool/news/interesting.groups/*" 내용을 매일 밤 실행하다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모든 그룹의 리스트를 얻으려면 /usr/lib/leafnode/groupinfo 파일을 보세요. 각 그룹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있습니다.

만약 뉴스 그룹 리스트를 뉴스 서버로부터 다시 잃어들이려면 (예를 들어 새로운 그룹을 읽고 싶을때) 간단히 /var/spool/news/active.read 파일을 삭제하세요. 다음에 fetch가 작동할 때 새로운 리스트를 다운로드 할 것입니다. 하지만 fetch가 가끔 그룹 리스트를 다시 읽어들이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을 수동으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 다음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