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 [ Abstract ] [ 저작권 ] [ 차례 ] [ 다음 ]

데비안 GNU/리눅스 2.1 설치 (Intel x86) - 장 9
부트 플로피에 관한 기술적 정보


9.1 소스 코드

boot-floppies 패키지는 설치 디스켓에 필요한 모든 소스코드와 문서를 담고 있다.


9.2 Rescue Floppy

Rescue Floppy는 Ext2 파일시스템이고 (또는 아키텍처에 따라 FAT 파일시스템), Ext2 또는 FAT 디스크를 마운트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부터 Rescue Floppy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 The Linux 커널은 linux 안에 있다. root.bin은 gzip으로 압축한 1.4MB의 Minix 또는 Ext2 파일시스템의 디스크 이미지이며, 램디스크에 적재되어 파일시스템으로 사용할 것이다.


9.3 Rescue Floppy 커널 교체하기

만약 여러분이 Rescue Floppy의 커널을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새로운 커널을 만들 때 아래에 열거하는 사항은 반드시 커널안에 포함시켜야 하며 모듈로 만들어서는 안된다.

새로운 커널을 Rescue Floppy의 linux에 복사하고 나서, 플로피에 들어있는 쉘 스크립트 rdev.sh를 실행하라.

여러분은 또 Drivers Floppy의 modules.tgz 파일도 교체하고자 할 것이다. 이 파일은 단순히 /lib/modules/kernel-ver에 있는 모듈 파일들을 gzip으로 압축하여 tar로 묶은 것이다. modules.tgz 파일에는 모듈 파일 뿐만 아니라 그 모듈 파일이 위치하고 있는 디렉터리 정보까지 포함해야 하므로 루트 파일시스템 (/)에서 modules.tgz 파일을 만들어야 한다.


9.4 베이스 플로피

base 플로피들의 첫 부분에는 512 바이트 헤더가 있고, 그 뒤에는 gzip으로 압축한 tar 아카이브의 일부분이 있다. 만약 헤더를 제거하고서 플로피의 내용물을 연결시키면, 결과는 압축된 tar 아카이브가 될 것이다. 아카이브는 하드 디스크에 설치할 베이스 시스템을 담고 있다. 이 아카이브를 설치하면 반드시 설치 시스템의 ``Configure the Base System''과 네트워크 설정을 마쳐야 하고 시스템이 사용가능하도록 운영체제 커널과 모듈을 설치해야 한다.


[ 이전 ] [ Abstract ] [ 저작권 ] [ 차례 ] [ 다음 ]
데비안 GNU/리눅스 2.1 설치 (Intel x86)
version 2.1.11, 26 June, 1999
Bruce Perens
Sven Rudolph
Igor Grobman
James Treacy
Adam Di Car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