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FAQ


인라이튼먼트 FAQ, Part I - 시작합니다


이 글은 인라이튼먼트 윈도우 매니저 의 FAQ 리스트입니다. 인라이튼먼트는 유닉스와 유닉스에서 유래한 다른 운영체제 (리눅스를 포함해서. 원래 리눅스를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에서 실행되는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인 X 윈도우 시스템을 위한 윈도우 매니저입니다. 이 문서 외에도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리눅스 하우투와 FAQ을 리눅스 문서화 프로젝트 (LDP)를 통해서 구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는 뭔가요?
Linux FAQ를 인용했음: 리눅스는 뭔가요?

"리눅스는 리눅스 토발즈(Linus Torvalds)가 인터넷으로 느슨하게 조직된 해커들과 함께 만든 무료 유닉스다. 리눅스의 목표는 POSIX규격을 따르며, 여러분이 원하는 완전한 유닉스의 모든 기능을 가진다: 진정한 멀티테스킹, 가상 메모리, 공유된 라이브러리, demand loading, 공유,튰opy-on-write executables, 완전한 메모리 관리, 그리고 TCP/IP 네트워킹.

리눅스는 주로 80386 프로세서 집단(TSS 세그먼트, et al.)의 특징을 가지는 하드웨어 설비를 사용하는 386/486/586에 바탕을 둔 PC에서 돌아간다.

리눅스는 PowerPC, DEC Alphas, Sun3/sparc/기타 OS, m68k 그리고 그밖에 많은 플랫에서도 돌아간다. 리눅스 커널은 GNU General Public License 아래에서 배포된다."

인라이튼먼트는 뭔가요?
인라이튼먼트(보통 E라고 한다)는 X 윈도우 시스템의 윈도우 매니저로, 이 말은 사용자가 원하는 X윈도우의 그래피컬한 표현을 뜻합니다. 우리의 좋은 아이디얼ㄹ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인라이튼먼트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나요? 그리고 인라이튼먼트를 구할 수 있는 곳은요?
최선의 선택은 바로 인라이튼먼트 사이트를 방문하는 겁니다. 그리고 거기에 올라온 소식들을 읽으세요. 조급한 분들은 여기에서 인라이튼먼트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구할 수 없으면 아래 미러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여기, 여기 어디든 좋습니다 여기도 지금.

인라이튼먼트에 필요한 다른 프로그램들은 뭔가요?
(README 파일을 바로 복사했음):

X11R6 Xserver / distribution
Imlib (1.9.5 또는 상위버전)
Fnlib (0.4 또는 상위버전)
freetype (1.2 또는 상위버전) (http://www.freetype.org -- libttf)
libjpeg
libtiff
libpng
zlib
libgif 또는 libungif

만약 사운드 지원이 필요하다면 추가 선택:
audiofile
esound (0.2.8 또는 상위버전)
esound는 audiofile이 필요합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freshmeat.net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 이외에 인라이튼먼트를 사용할 수 있는 다른 OS는 뭐가 있나요?
인라이튼먼트는 다음 플랫폼에서 컴파일되고 동작된다고 보고되었습니다.

Solaris
FreeBSD
Linux 2.* [ libc5 & glibc2 ]
AIX %
Irix %
HP/UX %

% - 이렇게 표시된 OS는 소스를 조금 손봐줘야 하고 반드시 아래 프로그램의 GNU 버젼을 사용해야 합니다:

gettext
libtool
m4
autoconf
automake
glib
gtk+

저는 Irix에서 돌아가는 SGI머신에서 인라이튼먼트 설치를 설명한 HOWTO를 받았습니다. 이것은 여기서 구할 수 있습니다.


뒤로 홈으로 앞으로

[ http://e.i-docs.org/efaq/ ]

June/July 1999 The e.I-Docs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