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애플릿은 시스템에서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릿들을 모아놓은 것입니다. 소리, 동영상과 다른 멀티미디어들을 조작할 수 있는 애플릿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CD 재생 애플릿

CD 재생 애플릿은 패널 안에 놓일 수 있는 간단한 CD 재생기입니다.

CDROM안에 오디오 CD를 넣으셨다면 재생/중지, 멈춤, 전진, 후진과 꺼냄 버튼등을 사용하여 CD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버튼 위에는 트랙의 남은 시간을 보여주고 전진과 후진 버튼 사이의 숫자는 트랙 번호입니다.

Figure 11-5. CD 재생 애플릿

중요: 이 애플릿을 사용하려면 CDROM 드라이브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어떤 시스템은 당신이 콘솔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권한을 부여하는 데, 이런 메카니즘은 pam_console이라 불립니다. 당신의 시스템이 이런 권한을 주지 못하는 경우 그런 권한을 얻도록 해야 합니다. 루트 비밀번호를 아신다면 터미널 창에서 다음과 같이 하십시요.
       $ su 
       $ Password: [루트 비밀번호 입력] 
       $ chmod a+r /dev/cdrom
       $ exit
      

CDROM이 /dev/cdrom이 아닌 경우에는 위의 명령어에서 해당되는 cdrom 장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CD에 대해 더 많은 조작을 원하시면 CD 재생 애플릿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신 후 팝업에서 Run gtcd...를 선택하십시요. 그러면 그놈 CD 재생기가 실행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Chapter 12를 읽어보십시요.

중요: CD 재생 애플릿이 실행중일 때는 CDROM 드라이브에 있는 꺼냄 버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CD를 꺼내고 싶으시면 CD 재생 애플릿의 꺼냄 버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