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 달력 설정

그놈 달력은 처음 깔린대로 사용될 수도 있지만 당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먼저 그놈 달력 속성을 바꾸십시요. 설정 메뉴의 속성 메뉴 항목을 선택해서 선택사항 대화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Figure 13-2. 그놈 달력 선택사항

달력 선택사항 대화상자는 시간 표시, 색상, 할일 목록이라는 세개의 탭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 - 이 탭은 시간 형식, 한주가 시작되는 요일, 하루의 범위라는 세개의 탭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 형식 - 12 혹은 24 시간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주가 시작되는 요일 - 일요일부터 시작할 것인 지 아니면 월요일부터 시작할 것인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날짜별 혹은 주별 보기의 화면 구성에 영향을 줍니다.

하루의 범위 - 하루의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범위 밖의 시간은 어둡게 보일 것입니다.

색상 - 이 탭에서는 달력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8개의 색이 사용되는 데, 테두리, 머리말, 비어있는 날짜, 약속, 강조된 날짜, 날짜에 쓸 숫자, 현재 날짜의 숫자, 기한이 지난 할일 항목등입니다. 각각은 작은 색 선택 상자를 오른쪽에 가지고 있습니다. 그 상자를 누르시면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색 선택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색을 선택하면 오른쪽의 미리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할일 목록 - 이 탭에서는 날짜별 보기의 할일 목록에 보일 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일과 우선순위 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달력 선택사항에서 내용이 바뀌었다면 적용 버튼을 눌러서 바뀐 내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