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Capplets

키보드 삑소리

키보드 삑소리 capplet를 이용하여 자판 에러나 메시지가 보내질 때 CPU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크기는 소리의 크기를 바꿉니다.

진동수는 연주되는 음의 진동수를 바꿉니다. 기본은 440헤르쯔로 설정되어 있는 데, 대략 중간 "도"위의 "라"쯤 됩니다.

길이는 연주되는 소리의 길이를 바꿉니다.

테스트 버튼은 키보드 삑소리의 현재 설정값을 들을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Figure 9-9. 키보드 삑소리 Capplet

소리 Capplet

소리 capplet은 그놈 세션에서 사용되는 시스템 소리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소리 capplet에는 일반과 소리 이벤트라는 두개의 탭이 있습니다.

일반 탭 - 현재 일반 탭은 두 개의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운드 서버 시작하기와 효과음입니다. 사운드 서버 시작하기를 선택하시려면 그놈 사운드 엔진 (ESD)가 그놈 세션에서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효과음을 선택하셨다면 해당 이벤트가 발생할 때마다 소리 이벤트 에서 설정된 데로 소리가 날 겁니다. 이 두개의 항목을 선택하시고 그놈의 세션 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당신이 설정한 소리가 항상 기억될 것입니다.

소리 이벤트 탭 - 이 탭에서 소리 이벤트 설정을 보시면서 각 이벤트에 대한 소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놈 이벤트에 연결된 소리를 바꾸려면 왼쪽에 있는 목록에서 이벤트를 선택한 후에 그 이벤트에 연결한 소리 파일을 찾기 위해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십시요. 파일을 찾은 후에는 소리내기 버튼을 눌러서 그 소리가 당신이 좋아할 만한지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Figure 9-10. 소리 속성 Cappl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