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패널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그래픽에 기초한 운영체계를 사용해 본 사용자는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패널을 추가할 수 있으며, 패널에 응용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의 애플릿들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 기능들과 더 많은 것들이 이 섹션에서 설명될 것입니다.

주 메뉴의 사용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싶으시면 주 메뉴 버튼을 누르십시요. 주 메뉴는 화면의 바닥 왼쪽의 첫번째에 있는 발처럼 생긴 그림입니다. 당신은 주 메뉴 버튼을 누르신 후 다시 떼어놓아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메뉴로 부터 드래그 앤 드롭과 같은 다른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Figure 4-1. 주 메뉴 버튼

주 메뉴는 시스템의 모든 응용 프로그램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매뉴얼의 뒷 부분에서 당신의 작업 환경에 맞도록 주 메뉴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 지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만, 지금은 당신이 그놈을 인스톨했을 때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메뉴는 다른 그래픽 데스크탑 환경에서와 똑같이 동작합니다. 단지 주 메뉴 버튼을 누르시고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패널 숨기기

언제든지 숨김 버튼을 누름으로서 그놈 패널을 숨길 수 있습니다.

Figure 4-2. 숨김 버튼

숨김 버튼의 화살표 방향으로 그놈 패널을 숨길 수 있습니다. 패널의 양쪽에 숨김 버튼이 있으므로 원하는 방향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패널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패널이 사라지기를 바라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시스템이 고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떻게 패널을 자동으로 숨길 수 있는 지를 Chapter 7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