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0. 세션 관리에 대한 한마디

목차
소개
그놈 세션 리셋

소개

그놈에 대해 읽으셨을 때 세션 관리에 대해 약간이라도 보셨을 겁니다. 세션 관리는 당신이 그놈과 그놈 응용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데 대단히 유용한 툴이 될 수 있습니다.

세션관리의 기본적인 생각은 당신이 그놈을 종료할 때 당신의 작업환경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그놈 "세션"은 종료시 현재 상태로 저장되지만 당신은 이것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알 수는 없을 것입니다.

세션 관리의 가장 유용한 기능은 아마도 당신이 그놈을 종료할 때 실행중이던 응용 프로그램들을 다시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일 것입니다. 그놈을 종료했다 다시 들어와 보시면 간단히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데스크탑의 똑같은 위치에 그 응용프로그램들이 로그아웃하기 이전 상태로 다시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당신이 로그인 할 때마다 실행하고 싶은 응용 프로그램이 있고, 그 프로그램이 세션관리에 의해 다시 실행되지 않는다면 세션관리자 capplet에서 그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는 the section called 세션 관리자 in Chapter 9을 보시기 바랍니다.

중요: 만약 그놈의 미래에 대해 들으신 게 있다면 응용 프로그램의 데이타가 세션관리가 될 거라는 얘기도 들으셨을 겁니다. 응용 프로그램 데이타가 제대로 저장되기 위해서는 그놈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지침서가 공개되는 시점에서는 데이타까지 세션관리가 되는 응용 프로그램은 없으므로 응용 프로그램의 데이타가 세션관리가 될거라는 생각을 가지시면 않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