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Desktop Environment

다음 이전 목차

6. 데스크탑 설정하기

여러분은 데스크탑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이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것을 바꿀수가 있다. KDE는 많은 설정이 가능하고 여러분은 데스크탑의 행동또는 모습에 대한 거의 모든 면을 바꿀수가 있다. 또한 많은 다른 유닉스 데스크탑환경과는 달리, 여러분은 암호같은 설정파일을 편집할 필요도 없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데스크탑을 설정하기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인 KDE Control Center를 사용한다.

6.1 KDE Control Center사용하기

Application Starter로 부터 Control Center를 실행시켜라. 두개의 창으로 나뉘어진 하나의 윈도우가 나타나고, 왼쪽창에는 항목(module)의 리스트가 나타난다. 항목이름을 더블클릭하거나 아니면 항목의 왼쪽에 있는 플러스"+" 부호를 클릭하여 항목을 열어보라. 그리고나서, 오른쪽창에 항목에 해당하는 설정을 하기 위해 각 항목의 범주에 드는 하나의 항목을 클릭하라.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아주 직관적이다. 헬프버튼은 잘 모르는 설정부분을 설명 하기위해 각 설정패널에서 사용가능하다. 각각의 패널은 다음과 같은 이름의 버튼을 가지고 있다. Ok, Apply,그리고 Cancel. 이것은 다음과 같은 일을 한다:

주의: 만약 여러분의 하나의 설정패널에서 설정을 변경하고 Ok 버튼이나 Apply버튼을 누르지 않은채 다른 항목으로 이동하게 되면, 여러분의 변경된 설정을 모두 잃을 것이다.

6.2 설정 항목들

여기에 설정항목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다.

가라! 설정 가능성을 탐험하고 KDE의 유연성을 찾아보라.

다음 이전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