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7.17 인증설정

■ 인증설정(Authentication Configuration)

루트 패스워드를 설정한 후에 다른 네트워크 패스워드 인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Enable NIS - 같은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컴퓨터들의 패스워드와 그룹파일들을 실행시킬수 있는 옵션으로 다수의 컴퓨터를 하나의 컴퓨터처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즉, 주된 컴퓨터에서 사용자를 만들면, 같은 네트워크로 묶여있는 모든 컴퓨터에도 동일한 사용자가 생성됩니다. 즉, 하나의 컴퓨터에서 여러대의 사용자나 그룹을 관리할 수 있어서 좀 더 편한, 네트워크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NIS Domain - 특별히 허용된 컴퓨터의 그룹이나, 도메인에 컴퓨터가 속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 즉, 클라이언트쯤으로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입니다.
....NIS Server - 지금 설치되는 컴퓨터를 NIS서버로 사용하는 것으로써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브로드캐스팅보다 더욱 효과적인 방법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 Enable Shadow Passwords - /etc/passwd파일을 /etc/shadow파일로 바꾸어주는 옵션으로 보안을 한 층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필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MD5 Password - 표준저긴 8글자이내의 패스워드 대신에 256글자까지 패스워드를 사용할 수 있게 허용하는 옵션입니다. 즉, 256자이내에서 패스워드를 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