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7.4 설치 클래스(Installation Class)

■설치 클래스(Installation Class)

만약, 사용자가 업그레이드와 설치과정에서 업그레이드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이 설치방법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레드헷 5.2부터 시작된 설치방법으로 초심사용자들이 리눅스 패키지의 설치과정에서 선택에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도입되었습니다. 세 가지의 옵션으로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 서버(Server), 사용자 설치(Custom)로 나누어져서 이용자가 자신의 용도에 따라서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과 서버(Server)로 설치할 경우에 그에 필요한 패키지들을 자동적으로 선택 설치하여 줍니다. 또한, 고급 사용자들을 위해서 사용자 설치(Custom)항목이 존재 자신에 맞는 패키지만을 선택,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를 리눅스 워크스테이션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 개인사용자에 맞추어서 알맞게 패키지를 자동으로 설치하여 주고 듀얼부팅과정을 자동적으로 설정하여 줍니다. 보통 멀티부팅으로 리눅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서버(Server)

레드헷 리눅스를 이용하여 서버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서 그에 꼭 필요한 패키지들을 선택하여 자동적으로 설치를 하여 줍니다. 주의 점은 모든 파티션을 지우고 레드헷 리눅스 서버에 맞게끔 자동적으로 설치를 합니다. 보통, 리눅스만을 설치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사용자 설치(Custom)

고급 사용자가 자신에 알맞은 방법으로 파티션을 나누고, 패키지를 선택하여 설치하고자 할 때 필요한 방법이다. 보통의 경우 이 방법은 중·고급 사용자들에게 알맞습니다.

※참고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이나 서버(Server)의 경우 파티션을 자동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백업이나 기타의 경우에 하드디스크의 데이터를 잃어버릴 수 있으니 선택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워크스테이션 클래스(Workstation Class)
리눅스 파티션의 모든 데이터를 지운다.

·서버 클래스(Server Class)
사용자의 설치된 모든 하드디스크의 파티션의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다시 설정합니다.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