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 Desktop Environment

다음 이전 목차

5. 자주 물어오는 질문들

5.1 왜 kwm을 사용해야 하는가?

나는 10개의 윈도우 관리자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배우기위해 몇 일을 보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실행하는 678행의 resource 파일을 가지고 있는데, 나의 윈도우 관리자를 가져가길(take away) 바란다!

대답: 그렇게 하지 않길 바라며, 이것은 자유롭게 제공되야만 한다. KDE는 현재 모든 윈도우 관리자를 지원하지만, 완벽한 이득을 얻기위해선 kwm을 사용길 권한다. 특징에 열거된 것을 보길 바란다.

5.2 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한 새로운 단축키를 왜 정의할 수 없는가?

대답: 왜냐하면 그것은 윈도우 관리자의 작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선 KGlobalShortcut을 사용하기 바란다.

5.3 kwm이 왜 Windows 95와 비슷하게 보이는가?

대답: 이런, 그렇게 보이는가? 내가 알기로... (Matthias는 그가 가진 어떤 컴퓨터에도 Windows 95를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Windows 95를 가진 사람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음... 아무도 Windows95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때마침 옛날 리눅스 배포본을 얻을 수 있었고 fvwm95-2를 설치했다....) 아니, 내가 그 모든 것을 확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KWM이 더욱 예쁘게 보이고, 핵심적인 윈도우 관리 기능을 더 많이 제공한다.

5.4 다른 윈도우 관리자에 KDE 확장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한가?

대답: 할 수 있다. libkdecore에서 kwm.hkwm.c를 통해서 좋아하는 윈도우 관리자로 확장할 수 있다. 또한 x86 어셈블러의 broker를 요구하는 객체를 구현할 수도 있는데, 이는 투자한 만큼 얻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문제일 뿐이다.

5.5 OpenStep처럼 윈도우에서 타이틀바만 보이게 하는 기능(shaded windows)을 kwm이 지원합니까?

대답: 제공한다.

다음 이전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