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6. PLIP연결을 활성화시키기

마지막으로, 루트 권한으로 실행되는 이 명령들은 (물론, 케이블이 벌써 정상적으로 연결되어있다면) PLIP연결을 활성화 할 것이다.

주의: 만약 무언가 잘못된다면, 케이블과 명령 양쪽을 체크하기 바란다. 위와 같은 과정을 모두 수행했는데도 여전히 에러가 있다면, 자주 논의되는 질문과 답변란을 읽어보아라. 필요한 많은 대답들이 있다.

무엇보다도 lp 디바이스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라:

# cat /proc/devices

당신의 lp에 관한 다음의 내용을 볼 수 없을 것이다.

 6 lp

만약 보게 된다면, lp 디바이스를 지우고 (임시적으로), 만약 PLIP를 사용한다면 나중에 lp를 사용하라. 만약 모듈이라면 rmmod의 명령을 통해서 lp 디바이스를 지울 수 있다. 대신에 커널 컴파일의 과정으로 설정했다면, lp를 모듈로서 (더 현명한 생각) 재컴파일 해야하는것이다.

다시 one과 two의 이름을 사용한 예를 사용한다. one에서 다음의 과정을 거쳐야한다.

만약 당신이 자동 마운트 데몬을 가지고있지 않다면, 당신은 PLIP를 모듈로서 컴파일한후, 마운트 하여야한다.

# insmod plip

주의: 만약 당신의 병렬포트가 7번과 다르고, 또는 입출력 주소가 0x378과 다르다면 insmod를 통하여 인식시켜야한다. 당신의 실제 irq와 입출력 주소 ( 도스의 MSD 명령과 비슷한, 그러나 너무 신용하지마라) 를 확인하고 다음과 같은 명령을 써넣어라.

# insmod plip io=0x278 irq=5

항상 입출력주소가 0x378, 0x278, 0x3bc인 동안에는 irq가 7또는 5이다. 이것은 하드웨어 세팅들 (오래된 보드의 점퍼나 현대 마더보드의 바이오스) 를 통하여 주소와 irq가 맞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정확히 모듈이 로드 되고 있는지를 체크하려면:

  # lsmod
Module:        #pages:  Used by:
plip               3            0

인터페이스의 이름 (plip0, plip1 등등; 더 자세한 것은 위에서 나온 커널의 내용을 확인하라) 을 확인한 후, PLIP 인터페이스를 셋업 하라.

# ifconfig plip1 one pointopoint two up

주의: 만약 당신의 병렬 포트가 7번과 다른 irq를 쓰고 있거나 입출력 주소가 0x378과 다른 입출력 주소를 사용한다면 ifconfig를 통해서 인식시켜야한다. 커널 내용에서 나온 irq와 입출력의 주소를 다음과 같이 써야한다.

# ifconfig plip1 irq 7
# ifconfig plip1 io_addr 0x3bc

입출력 주소가 0x378, 0x278또는 0x3bc인 동안에는 irq는 대부분 7또는 5이다.

지금 잘 작동하는지를 체크한다...

# ifconfig

 .....
 .....
 plip1     Link encap:10Mbps Ethernet  HWaddr FC:FC:C8:00:00:01
           inet addr:200.0.0.1  P-t-P:200.0.0.2  Mask:255.255.255.0
           UP POINTOPOINT RUNNING NOARP  MTU:1500  Metric:1
           RX packets:0 errors:0 dropped:0 overruns:0
           TX packets:0 errors:0 dropped:0 overruns:0
           Interrupt:7 Base address:0x378 

two의 경로를 더한다...

# route add two plip1

그리고, 만약 two와의 NFS연결을 원한다면:

# rpc.portmap
# rpc.mountd
# rpc.nfsd

"two"의 명령어들과 같게, 그러나 단지 two대신에 one을 사용한다.

당신의 머신들중 one은 단지 PLIP 연결을 하고있고, 만약 이것이 사실이고 그 기계가 two라면, 다음과 같이 타이핑한다:

# route add default gw one

나의 경우에는, two는 단지 랩탑컴퓨터로서 one과 단지 PLIP만으로 연결되어있고, 그래서 나는 위 라인을 two에서 타이핑했다.

마지막으로 체크하기 위해서

# ping two

one으로부터 그리고

# ping one 

two로부터 모든 것이 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당신은 모든 명령들이 자동으로 스크립트나 부팅할때에 자동으로 실행되기를 원할 것이다. 당신은 이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만들어야한다. 현재 당신은 필요로할때 루트의 권한으로 할 수 있고 또는 부팅할때에 부를 수 있게 명령을 추가 (/etc/rc.d/rc.inet2) 할 수 있다.

PLIP를 쉽게 설정하기 위해서, 당신은 plipconfig를 사용할 수 있고,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man 페이지를 보기 바란다.

PLIP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단지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 ifconfig plip1 down

또한 route의 엔트리를 지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자동 마운트 데몬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다음과 같이 모듈을 지우면 된다:

# rmmod plip


다음 이전 차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