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전 차례

3. 시작하기:

3.1 설치된 윈도우95의 버젼 알아내기

윈도우95로 부팅해서 내 컴퓨터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라. 다음엔, 등록정보에서 왼쪽 마우스버튼을 클릭. 일반 탭에서 버젼넘버를 볼 수 있다.

3.2 FAT32 파일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내기

NOTE: 윈도우95 버젼 4.00.950b을 사용하고 있다면, FAT32를 사용하고 있지 않음을 확인해야 한다.. 내 컴퓨터를 더블클릭한 다음, C드라이브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 등록정보를 클릭하면, 일반 탭에서 "Type:" 에서 FAT32를 사용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 (역자주: 한글윈도우95 OSR2에서는 제어판-시스템-성능에서 파일시스템: 을 보면 알 수 있다.) FAT32를 사용한다면 바로 Section 6 로 가고. 아니면, Section 3.3에서 계속하자.

3.3 파일 확장자가 탐색기에서 보이도록 하기

NOTE: 만약 하드 드라이브에 이미 NOTE: of Section 2.3에서 언급된 *.dos화일이 있으면 다음 NOTE:으로 넘어가고, 아니면 Section 3.4에서 계속하라.

3.4 시스템 파일 이름 바꾸기.

3.5 주의할 것!

NOTE: 윈도우 95 OSR2(version 4.00.950b)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Section 3.6으로 넘어가라.

NOTE: 도스 6.x의 부팅디스켓을 사용한다면 Section 4로 넘거가고, 그렇지 않으면 다음을 계속보자.

3.6 시스템 파일 편집하기.



 Loadlin 드라이브명:\리눅스커널파일  root=/dev/리눅스파티션  ro

예를들면, 나의 Autoexec.dos 파일은 다음과 같다:



 Loadlin f:\vmlinuz root=/dev/hdc2 ro

NOTE: Loadlin.exe와 커널은 path를 정확히 지정해 주기만 하면, 하드 드라이브의 어느 곳에 있어도 상관 없다. 예컨데, 커널이 e:\linux\kernels에 있고 Loadlin.exe 가 c:\utils에 있으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c:\utils\loadlin e:\linux\kernels\vmlinuz root=/dev/hdc2 ro


다음 이전 차례